아는 사람중에 온라인게임 자동을 돌리는 사람이 있는데... 자기가 아는 사람중에 내가 제일 잘 안다며 견적을 짜달라고 요청을 해왔다.


cpu는 인텔 8쓰레드여야 게임 클라이언트를 7개 실행할 수 있다나 어쨌다나... =_=a 해서 중고 린필드, 블룸필드를 찾고 있었던 모양인데 괜히 눈탱이 맞을 것 같아서 새로 사라고 권했다. 하스웰 1231v3를 넣으려고 했는데 아이비 1230v2가 약간 더 가격이 싸고 (어차피 8쓰레드면 된다니까...)


무엇보다 하스웰에서 xp가 설치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뭐 물론 한 컴퓨터에 어려개의 가상디스크 환경을 구축한 다음 거기에 xp를 설치해서 돌리는터라 하스웰을 써도 문제는 없겠지만 만약이라는 게 있으니까 조심하는 게 좋지 않겠나.


또한 cpu만 중고로 i7-2600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었지만 (보통 20 바로 아래인듯 싶다.) 이 양반이 컴맹인 관계로 cpu 갈다가 소켓핀 해먹지만 않으면 다행인 상황지라... 만일 그게 됐다면 내장그래픽으로만 돌려도 되니 GT630같은 똥은 넣지 않아도 되었을테니 cpu와 그래픽카드값이 어느정도 세이브 되니 거의 10만원돈 절약됐을텐데...


케이스랑 파워가 저 모양인 이유는 자동돌리는 컴에 큰 의미를 둘 필욘없기 때문이다.

뭐 결국은 케이스랑 파워도 바꾸게 되었지만 =_=a...


ps. 이엠텍 ESTAR TZ77A 금강의 가격이 67,200원이 되었다. 이엠텍에서 남은 물량을 아이비와 샌디 유저들에게 마지막 찬스마냥 뿌려대는 것 같은데... 진작에 했더라면 ECS Z77H2-A3 안샀지 =_=; 망할... 1155소켓 보드들은 더이상 보잘 거 없는 끝물인줄 알았는데... tp67xe 때도 이랬지 그러고보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