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방명록] [루리웹] [갤러리] [2ちゃんねる] [ニコニコ動画] [RSS] [올블로그]


많은 분들도 아시다시피 몇 일전 파란에서 무료 웹호스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참 웃기는 게, 무료는 무료인데, 한계 트래픽인 100메가를 오버하면, 1메가당 2원의 요금을 받는 괴상한 시스템입니다.

즉슨 트래픽 오버되는 사태를 막을 수가 없어서 멋대로 부가요금이 청구되는 시스템이지요.
(따로 설정을 하면 되지 않냐? 라고 의문을 제기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 그딴 거 있었으면 이런 글 썼겠습니까... 상식을 벗어난 웃기는 케이스니까 쓰는거죠... 후... ㅡ,.ㅡ;)

덕분에 욕을 많이 얻어먹은 모양인데, 드디어 파란에서 뭔가 깨닫고 2시간 전에 파란 웹호스팅의 요금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바뀐 정책도 좀 막장입니다... 그래서 이 정책 변경에 대한 공지사항을 한 번 하나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파란호스팅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우선 오픈과 더불어 많은 회원님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파란에서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된 목적은, 사설 블로그 및 개인홈페이지의 운영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 많은 네티즌들에게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웹호스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공급하자는데 있습니다.



이런 취지에서 출발하게된 파란 웹호스팅은 고객님들께 끊어지지 않는 안정적인 그리고 저렴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고, 이런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서는 초과 트래픽에 따른 종량제 과금이 적절하다 라는 판단하에 현재의 과금 정책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트래픽 오버됐다고 무료 이용자한테, 대뜸 부가요금 청구하는 웹호스팅은 파란밖에 없습니다. 물론 외국에서는 이런 과금식 종량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호스팅업체가 많습니다만, 국내 웹호스팅 서비스 정서상 이런 방식은 욕 얻어먹기 딱 좋습니다.



※ 카페24와 아이렌을 말하는듯.

이에 대해서 이미 몇 차례 지적했으나, 자기네 파란 웹호스팅 서비스 기획팀 내부의견이랑은 안 맞는다느니, 10메가 회선이 어쨌느니, 다른 데도 다 그렇게 한다느니 이상하고 생뚱맞은 궤변을 늘어놓더군요.
 

하지만, 이 종량제 과금 방식은 많은 이용자분들께서 앞에서는 무료서비스라고 하고서 왜 돈을 받으려 하느냐? 라는 의구심을 갖게 만들어드리게 된 것 같고, 더불어 서비스의 신뢰도 자체를 떨어뜨리는 원인을 제공하게된 것 같습니다.

아니, 요지는 그게 아니지요. 자동으로 트래픽 제한을 풀어버리고, 트래픽 오버된만큼 요금을 청구하는 시스템이 잘못됐다고 지적하고 있는데, 그렇게 얼렁뚱땅 구렁이 담 넘어가듯이 문제가 된 부분을 덮어두면 안되죠.

파란 호스팅 서비스에서는 이런 의구심과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후불제 서비스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우선 사용자의 요청없이 초과트래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비용을 청구하려 했던 부분은 문제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고, 따라서 금월 9월에는 초과된 트래픽 비용을 청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요금 청구나 납부는 어떻게 하려고 했었는지 궁금하군요.

● 추가트래픽 관련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년 10월 1일부로 기존에 무조건 제공하던 초과 트래픽을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초과 트래픽 사용 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초과 트래픽에 대한 사용자의 부담을 완전히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초과 트래픽을 원하지 않을 경우(초과 트래픽에 대한 비용 부담을 원치 않을 경우) 계정 세팅 시  혹은  ‘나의 계정관리’ 에서 “초과 트래픽 사용 안함”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애초에부터 '초과 트래픽 사용 안함'으로 설정을 해둬야하는데 처음 설정이 '트래픽 초과허용'으로 되어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넌센스입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문제의 소지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단, 무료호스팅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기존 초과 트래픽 1M당 2원이던 것을 4원으로 인상하게 됩니다.

...이건 또 뭔 소리...

이유는 트래픽 용량을 100M 제공하는 무료호스팅 서비스의 이용자가 200M를 매일 최대치로 이용하였을 경우, 기본 200M형을 신청한 사용자와 거의 동일한 트래픽 용량을 제공 받는데도 불구하고, 금액은 200원만 지불하게 되는 것은 서비스모델의 형평성에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가 안 됩니다. 100M 무료호스팅 모델의 최대트래픽이 200M이기 때문에, 200M 유료호스팅과 거의 차이가 없다. 그래서 형평성에 맞지 않아 100M 무료호스팅 모델의 트래픽 초과시 부가되는 요금을 두 배로 인상한다...?

100M 모델의 최대트래픽이 200M이듯 200M 모델의 최대트래픽량도 400M이기 때문에
이건 말 그대로 궤변에 불과합니다...

사양적인 면을 붙잡고 형평성이라는 이유로 무료모델에 대한 요금인상을 운운하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무료모델에 부가요금이라는 개념이 붙어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이미 훌륭한 개그지만 말이죠...

이렇게 악착같이 굴거면, 100M 모델을 무료서비스가 아닌 유료서비스화 하는 편이 훨씬 더 나았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무료호스팅 이용자가 매일 트래픽을 200M를 사용했을 경우 기존 200M형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대비 계정용량과, DB용량을 조금 덜 사용하는 관계로 200M형 신청비용 550원 대비 150원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게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앞서 얘기했지만, 무료사용자가 매일 트래픽 200M씩 이용했을 경우, 즉, 일일트래픽 100M에서 100M가 더 초과되는 경우를 얘기하는 것이므로, 부가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건 200M 모델과 마찬가지입니다...

파란 호스팅 서비스는 거품없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는 파란호스팅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귀담아 듣겠다라... 지금까지 파란에서 사오정식으로 답변했던 거 몇 개만 골라서, 나열해놓고 요목조목 따져보면 근사한 포스팅이 하나 나올 거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여기서 세 줄로 요약하자면

1) 파란 웹호스팅은 말도 안되는 방식으로 요금을 부가하려고 했다.
2) 그러나 뒤늦게 잘못을 깨닫고, 요금 부가 방식을 변경했다.
3) 그러나 변경한 방식이 더 황당하다.  
Posted by 아르

트랙백 주소 :: http://gaver.org/trackback/474 관련글 쓰기

  1. 연관글: 잡다한 이야기 - 파란 메일, 파란 호스팅, nprotect [x]

  2. 연관글: 파란 호스팅 후불제 약관 변경 [x]

  3. 연관글: 파란, 웹호스팅 요금 정책 변경 [x]

  4. 연관글: 파란 평생 무료 웹호스팅 - 사용자를 속이지 말아주셔요. [x]

  5. 연관글: 파란 호스팅, 차라리 문을 닫아라!!! [x]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강자이너 2007/09/11 0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기네 딴에는 블루오션이라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리봐도 잘 모르는 사람들 등쳐먹으려고 하는 것 같은데-_-;;

  2. j 2007/09/11 0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란호스팅 무슨얘긴지 하나도 이해가 안되는군요, 파란 호스팅 그냥 안쓰면 그만이겠네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아르 2007/09/11 1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쓰면서 '이걸 어떻게 하면 제 3자에게 쉽게 이해시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만큼 제대로 전달되지가 않은 것 같네요...;

  3. BlogIcon 구티구티 2007/09/11 07: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차피 파란호스팅 쓸 사람은 얼마 안될 듯.
    딱 보니 막장이네요 ㅋㅋ 파란.. 뭔 듣보잡들이 호스팅 서비스를 한다고 난리인지 참 ㅋㅋ

    • BlogIcon 아르 2007/09/11 1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에 요금정책이 바뀌었으니 한 번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흠, '듣보잡들이 호스팅 서비스를 한다고 난리' 라... (...) 그거 너무 심한 말인데 =ㅠ=;;;

  4. BlogIcon 학주니 2007/09/11 08: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청한 웹호스팅도 일단 해지해부렀습니다. -.-;
    영 찜찜해서.. -.-;
    워드프레스를 설치했었는데 말이죠. -.-;

    • BlogIcon 아르 2007/09/11 1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이젠 괜찮아요. 학주니님. 지금은 트래픽 한계를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없습니다. 오늘 새벽부터 바뀌었어요.

  5. BlogIcon 도아 2007/09/11 08: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란에서 약은 수법으로 돈을 벌려고 하다가 호되게 당하는 군요. 사실 저는 초과분에 대해 무는 방식을 더 좋아합니다. 카페24는 월 400원짜리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월 1,1000원짜리를 사용하고 있는 그 이유는 전송량 초과때문입니다.

    몇번 초기화 시켰지만 초기화 비용이 한달 호스팅 비용이 나오는 때도 있습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초기화하지만 이 것때문에 그냥 서비스를 한단계 업해왔습니다. 현재는 파란으로 옮겨볼까 생각중입니다. 호스팅비용 한달치는 이미 신청한 상태이고요.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소액'이라서 돈을 벌려고 작정했다기 보다는, 유료 웹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카페 24에서 과금제를 하는거예요?...

      전송량 초과되면 페이지 차단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 BlogIcon 도아 2007/09/11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금제라기 보다는 전송량 초과가 뜨면 관리 도구에서 초기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은 엄청 비쌉니다. 한번 초기화하는 비용이 한달 호스팅 비용에 맞먹을 정도로...

      따라서 전송량 초과를 몇번 경험하면 어쩔 수 없이 상위 상품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6. 파란 2007/09/11 0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란은 원래 하는게 저래요
    하는게 전부다 막장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ㅡ,.ㅡ; 아니 분명 여러차례 재밌는 해프닝을 일으켜왔던터라, 그런 소리 들어도 할 말은 없겠지만, 그래도 다른 서비스들까지 욕먹을 이유는...;

  7. BlogIcon nkokon 2007/09/11 09: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담으로...
    파란 '마이홈'이라고 35M까지 무료로 홈계정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10월 7일부로 종료가 되더군요. 9월 6일에 공지 띄우고 10월 7일까지 백업하라고 하더군요 ^0^;

    • BlogIcon 아르 2007/09/11 1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 -_-; 그럼 지금 하는 웹호스팅은 뭐예요;? 그 마이홈 없애고 지금 이러는 거예요?

  8. BlogIcon laziel 2007/09/11 1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렌 이라는 이름을 쓰는 다른 호스팅이 있나요?; 예전에 제가 운영하던 ilen.net 이 아이렌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했던거라, 잠시 움찔했습니다;;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5 [댓글주소] [수정/삭제]

      옛날 옛적에 아이렌 호스팅에 관심이 있어서 몇 번 사이트 방문했던 건 기억이 나는데, 설마 라지엘님께서 사장님이실줄은 몰랐습니다 =ㅠ=;;; 어제 아이렌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laziel이라는 이름이 나오길래 깜짝 놀랬어요...

      '라지엘님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소름이 끼치더라는 =_=;;;

  9. BlogIcon rainydoll 2007/09/11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글을 볼 때마다 유능한 상담원의 부재가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뼈져리게 느끼게 됩니다.

    회사는 돈에 환장했고, 상담원은 헛소리나 하고 있고...

    • BlogIcon 아르 2007/09/11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개인 웹호스팅에 익숙해져있는 사람한테 서버회선이 어쨌느니 bandwidth가 10m 가 넘으면 계약을 해야한다느니 서버 통째로 임대하는 서버호스팅이랑 관련한 얘기를 하길래 거기서부터 GG...

  10. 줄리아 2007/09/11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지 내용은 상당히 합리적인거 같은데 해석을 좀 냉소적이고
    시비조로 하시는 거 같은데요? 받아들일 건 받아주고 비판할 건
    비판해야 하는데 객관적인 시각이 좀 아쉽네요.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보스러운 요금정책에 무슨 합리적인 해석을 필요로 한답니까... 그런 거 취미없습니다. 저정도로 뱅뱅 돌려서 말했으면 됐지 -_-;;;

  11. 알아서 하는거지.. 2007/09/11 1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훔..결국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바꿨군요...그건 잘한짓인듯 싶네요..

    정말 무료로 쓰고 싶은 사람은 초과트래픽 사용안함이라고 설정 하면 되고, 월 400원 부담하더라도 자기 홈피 끊기는게 더 싫은 사람은 옵션 추가하면 되고...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7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저도 그 점은 동의합니다. -_-; 이렇게 on/off 선택할 수 있게 해준 것만으로도 더이상 파란 웹호스팅이 욕먹을 일은 없겠지요.

  12. 야키 2007/09/11 1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판을 위한 비판이군요. 뭐가 그렇게 배배 꼬이셨는지요.

    100메가 무료서비스는 무료서비스라는데 변함이 없고, 그자체로 의미가 있지요.

    • BlogIcon 아르 2007/09/11 1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 파란블로그의 야키님이시로군요.
      도대체 그 6000원이라고 오해한 사람은 누구고, 또한 사람들이 6000원이라고 의심해서 한달 트래픽 오버요금이 200원에서 400원으로 올랐다는 건 무슨 근거에서 하셨던 말씀이신지 궁금합니다... 아니, 따질 생각은 없는데요. 정말 궁금하거든요.

  13. 문군 2007/09/11 1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란에서 하는 서비스에 비판을 하는 것은 자유지만

    파란에서 일하는 사람까지도 싸잡아서 모욕하는 리플들이 안타깝습니다. (전 파란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

    어떤 대상을 비속어를 섞어서 강하게 비난하면 자기 자신이 우월하다는 걸 느끼는건지 참 누가 막장인지 모르겠어요 ㅎㅎ

    • BlogIcon 아르 2007/09/12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화가 나서, '답변하는 사람 교육 똑바로 시켜라' 정도의 얘길 한 적이 있지만, 우월감...? 이거랑 우월감이랑 도대체 무슨 상관입니까...;;; 제가 그 담당자 양반한테 우월감의 표시를 위해 이 문제를 붙잡고 흔드는 것처럼 보이시나요...?

      전 단지 파란 웹호스팅 100메가 무료모델을 아무런 리스크없이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우월감이랑은 하등 관계가 없습니다.

    • 문군 2007/09/12 1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야르님이 오해가 있으신데요 ㅎㅎ
      야르님 글에 대해서 우월감이니 이런 표현을 한게 아니라 야르님 글에 리플 다신 몇 분께서 그런 것 같다고 한건데 제 리플 자세히 보시면 분명히 '리플'이라고 써놨습니다 ^^

  14. BlogIcon 에이르 2007/09/11 1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KT에서 하니 회선 하나는 좋지 않을까 해서 옮기려 했는데


    영 아닌것같군요 -_-;

    • BlogIcon 아르 2007/09/11 1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_-; 아 저도 그 생각했어요. 근데 파란 웹호스팅 페이지 무지하게 늦게 뜨는 것보면, 그나물에 그밥일 것 같지 말입니다...

  15. BlogIcon NoSyu 2007/09/11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미 파란 서비스는 블로그 스페이스부터 GG쳤습니다.;;;;
    그러니까 무료로 사람을 꼬셔서 거기에 정착하면
    다른 곳으로 나가기 힘들게 하는 전략인 듯....
    (어디서 많이 본 방식입니다...;;; )

    정말 파란(Paran)은 파란(波瀾)을 원하는군요.

    • BlogIcon 아르 2007/09/11 12:47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그 때, 다들 난리가 아니었죠. 하지만 저는 트래픽만 유입시킬 수만 있다면 OK라는 입장이었던터라 =_=; 양심상 블로그 스페이스 사건을 물고 넘어지기 힘들더라구요...

  16. BlogIcon -_- 2007/09/11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파란에서 시도한 요금 부가 방법이 '창조적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 100메가의 트레픽을 초과하는 수준의 소규모 사이트 관리자 입장에서는 매우 저렴한 요금 과금 방식이네요.
    파란에서 소비자에게 미리 요금 과금 방식을 알린 이상 별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서비스를 무료로 받으려는 사용자의 생각이 잘못된 것이며, 유료로 이용할 의사가 있는 사용자들은 이러한 과금 체계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더 좋은(혹은 자신에게 맞는) 호스팅 업체를 알아보면 되겠네요.
    게다가 유저들의 입김에 의해 과금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서 더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들을 읽어보니 몇몇분들은 논리적이지 못한 비판을 하고 계시네요. 그분들이 안쓰러워 몇자 적고 갑니다.

    • BlogIcon 아르 2007/09/11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금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바뀐 게 오늘 새벽입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이 비판들이, 가혹하고 논리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 입장에선 충분히 납득이 갑니다. 이미 제가 지적하기에 앞서 여러 사람들한테 몇 차례나 지적받았던 사항이구요.

      안스러워하실 필요없습니다. 다 파란 웹호스팅 잘되라고 하시는 말씀이시니까요.

  17. GaRam 2007/09/11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용요금 on/off는 기본이 사용하지 않음으로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도 100M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것도 나쁘진 안을것 같은데요, 최소한 내 홈피가 갑자기 없어지진 않을것 같고

    • BlogIcon 게이버 2007/09/11 1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기본셋팅 새벽에 기본셋팅이 off로 바뀌었어요. 'ㅅ'; 파란 웹호스팅 팀이, 사용자 의견에 따라 생각을 바꾼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18. 말도 안돼 2007/09/11 1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과할 때 마다 요금을 부과하는
    파란의 서비스가 창조적이든
    유용한 서비스이든..
    그것과 상관없이 무료라고 해놓고
    선택의 여지 없이
    자동으로 요금이 추구되게 만든 건 잘못 아닌가 싶군요
    아예 주제가 다른데
    왜 엉뚱한 이야기가 나오나.. 굉장히 신기합니다..
    진작에 선택할 수 있었으면 논란 자체가 안 나왔을거 아닌가요?

    • BlogIcon 게이버 2007/09/11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_-; 예... 이제와서 이런 말 하기엔 좀 죄송스러운데...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으니...; 여기서 스톱... 4절까지만 해야지, 5절 6절까지 늘면 제가 난감해집니다...;

  19. BlogIcon 파란의 홍보전략? 2007/09/11 14: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는 고도의 전략인듯 싶다.
    노무혀니가 탄핵되었던 사건도 그렇고, 잘 나갈라면, 일단 열라말도 안돼는것을 해놓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하려는 고도의 전략 말이다.

    파란의 기획팀 정도된다면, 추가트래픽 on-off는 당연히 있어야 하고, 만약 이걸 고려하지 않았다면, 불합리한 강제 트래픽 요금제도의 도입시 욕을 엄청 당할것이라는건 당연히 예측이 가능했을듯 싶다.

    조사해본바 파란은 홍보를 아무대도 안하고 있다.

    고도의 전술이라면, 칭찬 받을만 하다.

    시스템변경에 따른 큰 문제 없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만 있다면, 서비스 오픈에 있어서, 불합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20. BlogIcon 굿글 2007/09/11 14: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막장 파란도 파란이지만 ...
    맘에 안들면 안쓰면 그 뿐. 너무 흥분하진 마시길~

    대체 파란이 욕 좀 안먹고 서비스하는 날이 언제나 올지 .. 쯧쯧

    • BlogIcon 아르 2007/09/12 1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맘에 안들면 안 쓰면 그만이지만, 잘못된 건 잘못됐다고 얘기를 해둬야죠. 무엇보다 이건 '돈'과 관계된 일이니까요.

  21. BlogIcon 마래바 2007/09/11 2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국, KT 종량제의 속내를 들어내는군요.
    애초부터 100MB 트래픽에 대해 초과 허용을 막아놓았어야 하지요. 추가 설정(변경)을 안한 사람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추가 요금이 지불되겠네요.
    1MB 당 2원을 4원으로 올린 건, 위 초과허용 막음으로 발생하는 손실보전용이라는 생각 밖에는 안드네요.

    • BlogIcon 아르 2007/09/12 1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만일 KT에서 전용선 종량제가 실시되었었더라면, 어떤 식으로 했을지 이번 파란웹호스팅 사건으로,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도 까이니까 결국 기본설정을 소비자들이 원하는대로 트래픽오버 off로 해놓았더군요. =_=; 후

  22. BlogIcon d 2007/09/11 2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란이 얼마나 막장짓을 했나 싶어서 가봤더니, 그리 나쁜짓 한것도 아니네요...
    한달에 200원에서~400원 정도...
    공짜 서비스 제공... 수고한다고 아이스크림하나 사먹으라고 그냥 줘도 주겠네요... 뭘...

    님이랑 의견은 안맞지만
    (제가 봤을 땐 파란도 나름대로 논리가 있네요~ 그리고 서비스 맘에 안들면 안쓰면되고...)
    덕분에 좋은 거 하나 발견했네요...감솨~'0^

    바로 wordpress ㄱㄱ ㅅ 이다 ㅋㅋㅋ

    • BlogIcon 아르 2007/09/12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200원이나, 400원이나 극히 소액에 불과하지만, 작은 돈이냐 큰 돈이냐를 떠나서, 그런 요금이 본의아니게 청구가 되었다고 생각을 해보십시오... 끔찍하지 않습니까? -_-;

  23. BlogIcon 벗님 2007/09/12 0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헛헛, 이거 헛웃음이 나오는군요. 이거 핸드폰 부가서비스에서 별도로 해지하지 않으면 요금 계속 받는 것과 비슷하군요. 물론 그 정도가 심히 클 것 같고, 한 소리듣기 딱 좋은 정책이군요. 이렇게 서비스해서는 그다지 사용자의 호응을 얻기 힘들텐데, 이렇게까지 파란 힘든 것인가요.. ^^;

    • BlogIcon 아르 2007/09/12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게다가 이번에 웹호스팅 도입한답시고, 기존에 마이홈 서비스 하던 걸 닫더군요... -_-; 마이홈 이용자들만 새된 듯... 굳이 마이홈 서비스를 닫아서 여러 사람 피곤하게 할 필요가 없는데... 벗님 말씀대로 파란이 많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24. BlogIcon 情寅 2007/09/12 1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탈사이트의 서비스라는게...

  25. BlogIcon 서민당총재 2007/09/12 2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야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괜찮지만...그래도 변경하려는데 찾을래야 찾을 수가 없네요.

    어디서 변경을 신청하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26. BlogIcon 나인테일 2007/09/12 23: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달에 500원만 주면 ivyro에서 용량 1GB, 트래픽 200MB 마음 놓고 지를 수 있습니다. 거기에 WebMySQL이나 PHPmyAdmin같은 프로그램도 지원해주는데다가 제로보드XE나 태터툴즈도 '깔아주세요~'라고 전화 한번만 하면 알아서 다 깔아주기도 하고 아무튼 이런 소규모 업체가 담당자와 직접 접촉을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해서 좋습니다.

    ....문의 메일 보내면 3일 후에 동문서답 답장 보내는 덩치 큰 포털에서 웹 호스팅을 했다간 사용자는 답답해서 죽지요...